반복 링크 건너 뛰기




> 홍보마당 > 보도자료

보도자료

목록
알림마당 < 보도자료 > 실내체험학습장 설치(리모델링)(2019.2.25.일자)
실내체험학습장 설치(리모델링)(2019.2.25.일자)
글쓴이 관리자 작성일 2019-03-11 17:31 조회수 179

   ○ 부산광역시유아교육진흥원(원장 김미경)은 실내체험장 3층 체험시설물을 교체하여세계로마을을 신설하고즐거운 세상내에 병원, 부티크, 꽃집을 설치하여 운영하고 있다.

 

   ○ 유아교육진흥원 체험장은 총 5개층 11개실로 구성하여 운영되고 있으며, 노후된 체험시설물을 2016년부터 연차적으로 교체하고 있다. 2017년과 2018년에 걸쳐 3층 체험시설물을 교체하였다. 올해 1, 2월 시범운영을 거쳐 3월부터 본격 운영한다.

 

   ○ 즐거운 세상은 아이사랑병원’, ‘튼튼약국’, ‘아기자기부티크’, ‘꽃내음가게를 새로 설치하였고 깎을래볶을래 미용실’, ‘짱이와 깨모의 생일축하를 재구성하였다.

 

       ‘아이사랑병원튼튼약국에서는 유아들이 건강검진센터, 안과, 치과, 이비인후과, 산부인과, 약국을 의사, 간호사, 약사, 환자 역할을 나눠 역할놀이를 할 수 있다.

 

       ‘아기자기부티크에서는 유아가 원하는 의상을 선택하여 입고 무대에서 모델이 되어 걸어보는 활동을 한다. 자신의 모습을 카메라와 연결된 TV에서 볼 수 있고 모델이 걷는 모습을 관객이 되어 앉아서 구경할 수 있다.

 

       ‘꽃내음가게는 플로리스트가 되어 바구니에 꽃을 꽂아 보고 자신이 만든 꽃바구니를 들고 기념 사진을 찍을 수 있다.

 

       ‘세계로마을은 공항을 거쳐 비행기를 타고 가서 다른 나라 문화를 경험하는 활동으로 부산국제공항, 부산항공, 중국, 일본, 베트남, 세계지도, 세계여행으로 구성되어 있다. 기장, 승무원, 보안요원, 여행객으로 역할을 나누어서 출입국과정을 거친 후 다른 나라 의상을 입고 사진촬영도 하고 다른 나라 전통놀이도 해 볼 수 있다.

 

   ○ 김미경 원장은우리 진흥원은 중장기 발전계획에 따라 체험시설물을 교체하고 있다. 3층 체험시설을 교체하여 다양한 역할놀이를 할 수 있어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앞으로도 놀이를 하며 누리과정을 체험할 수 있는 다양한 체험전시물로 교체할 예정이다.”고 말했다.

첨부파일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