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 링크 건너 뛰기




> 홍보마당 > 보도자료

보도자료

목록
알림마당 < 보도자료 > 부산유아교육체험원 개원(2019.9.19.일자)
부산유아교육체험원 개원(2019.9.19.일자)
글쓴이 관리자 작성일 2019-09-20 08:34 조회수 89

○ 유치원 어린이들이 자연 속에서 신명나게 뛰어놀 수 있는 부산유아교육체험원이 19일 문을 열고 본격 운영에 들어갔다.

○ 부산광역시교육청(교육감 김석준)은 이날 오후 2시 김석준 교육감을 비롯한 김광모 부산시의회 교육위원회 위원장과 황운철 기장군의회 의장, 공․사립유치원장, 시민 등 2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열린 ‘부산유아교육체험원’ 개원식을 가졌다.

이날 김 교육감은 인사말을 통해 “부산유아교육체험원은 놀이를 통해 배우고 성장하는 어린이들에게 안전하고 즐거운 놀이공간을 제공해 주기 위해 만들었다”며 “이 체험원이 어린이들의 숨겨진 놀이역량뿐만 아니라 창의성과 감성이 풍부한 미래형 인재로 성장하는데 많은 도움이 될 것이다”고 말했다.

○ 부산시교육청은 지난 2018년 5월부터 총 사업비 86억원을 들여 공사에 들어가 부산 기장군 철마면 569 옛 기장중학교 철마분교 부지 4,316㎡에 지하 1층, 지상 3층, 연면적2,618㎡ 규모로 유아체험교육원을 건립했다. 이 체험원은 부산광역시유아교육진흥원(원장 김미경) 분원으로 운영된다.

이 체험원은 어린이들이 온몸으로 신나게 뛰놀며 자연과 뒹구는 놀이중심의 프로그램을 운영할 수 있도록 실내놀이꿈터와 실외놀이꿈터로 꾸몄다. 이들 놀이꿈터에는 다양한 어린이 체험시설을 갖췄다.

○ 실내놀이꿈터는 건물 1층에 나무향기 가득한 나무놀이방을, 2층에 알록 달록 그물놀이방과 뚝딱뚝딱 목공놀이방을, 3층에 창의 가득 상상 놀이 방과 행복한 쉼방을 각각 마련했다. 맛있는 방은 어린이들에게 맛있고 건강한 급식을 무상으로 제공할 수 있는 시설을 갖췄다.

○ 실외놀이꿈터는 주변 공간을 활용한 다양한 놀이시설로 자연친화적 감 성을 키우는 잔디마당, 언덕타기·줄놀이 언덕마당, 쓱쓱~ 푹푹~ 흙 놀 이 가 즐거운 모래마당과 흙산마당, 그리고 열매마당, 무더운 여름 시원 한 물놀이를 할 수 있는 물놀이마당 등으로 조성했다.

○ 앞으로 부산유아교육체험원은 유치원 및 어린이집(만3~5세) 대상 기관 체험활동을 운영한다.

이 체험원은 오는 10월까지 체험 예약이 완료될 정도로 어린이들의 마음 을 설레게 하고 있다. 지난 8월 12일부터 한 달간 시범운영기간에는 이 시설을 이용한 2,649명의 어린이들로부터 큰 인기를 끌었다.

○ 이 체험원은 2020년부터 놀이와 쉼을 강조하는 개정 유치원 교육과정의 방향에 따라 어린이들의 창의성과 감수성을 키울 수 있는 다양한 놀이중심 프로그램 을 운영한다.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