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교육행정서비스헌장

유아교육진흥원 교육서비스헌장

우리 부산유아교육진흥원은 유아·학부모·교사로부터

신뢰받는 교육서비스를 창조해 나갈 것을 다음과 같이 다짐합니다.

첫째, 우리는 항상 밝은 미소와 부드러운 말씨로 정중히 모시고 모든 업무를 고객의 입장에서 생각하고 긍정적이며 적극적인 자세로 처리하겠습니다.
둘째, 우리는 모든 민원을 신속·정확하고 공정하게 처리하겠습니다.
셋째, 우리는 유아·학부모·교사에게 다양한 프로그램과 정보제공으로 부산유아교육의 질 향상에 이바지하겠습니다.
넷째, 우리는 잘못된 업무처리나 불친절로 이용자에게 불편을 드린 경우에는 즉시 시정·개선하겠으며, 고객 여러분의 작은 소리에도 귀를 기울이는 고객감동 서비스를 제공하겠습니다.
다섯째, 우리는 교육행정서비스 실천 노력에 대하여 고객들로부터 매년 평가를 받아 그 결과를 서비스 개선에 반영하겠습니다.

이와 같은 우리의 목표를 달성하기 위하여 「서비스 이행표준」을 성실히 실천하겠습니다.


서비스 이행 표준


<고객을 대하는 자세>

♣ 직접 우리 진흥원을 방문하시는 경우

  • ◦ 현관에 사무실 위치도를 설치하고, 각 부서 출입구에 담당업무가 표시된 좌석 배치도 및 직원의 사진을 게시하겠습니다.
  • ◦ 원내에서 고객과 직원 대면시 신분을 확인할 수 있도록 공무원증 또는 직원 명찰을 패용하겠습니다.
  • ◦ 방문하시는 고객께 "어서오십시오", "무엇을 도와드릴까요?" 라고 인사하며 의자를 권해 드리겠 습니다.
  • ◦ 고객이 총무부 및 운영부의 복사기, 전화기, 팩스 등을 무료로 사용하시도록 하겠습니다.
  • ◦ 장애인·노약자방문 편의를 위하여 미리 전화를 주시면 5분전에 현관에 대기하여 안내 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 전화를 하시는 경우

  • ◦ 벨이 3번 울리기 전에 전화를 받고, 인사와 함께 소속과 성명을 밝히며 성의있는 태도로 친절하게 대하겠습니다.
  • ◦ 다른 부서의 담당자에게 연결할 경우 담당자의 소속과 성명, 전화번호를 미리 알려드리고 연결 하겠습니다.
  • ◦ 찾으시는 담당자가 부재중일 경우 담당자가 돌아오는 즉시 전화를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 대화가 끝나면 "전화 주셔서 감사합니다. 좋은 하루 되십시오"라고 인사를 하고 고객께서 수화기를 놓은 다음에 전화를 끊겠습니다.

♣ 고객 민원 편의 제공

  • ◦ 민원 서류는 우편, 전화, 팩스 등으로 신청 받고, 빠른 시간 내에 발급하겠습니다.
  • ◦ 홈페이지 사이버 민원실의 질의 사항은 답변 담당자를 지정하여 48시간 이내에 성의껏 답변하겠습니다.
  • ◦ 우리 유아교육진흥원의 운영 전반에 걸친 FAQ를 부서별로 자세하게 작성하여 홈페이지에 탑재하고 연2회 이상 정비하겠습니다.
  • ◦ 고객의 편의를 위해 업무담당자 이름과 전화번호를 홈페이지에 게시하겠습니다.


분야별 교육서비스 제공 기준


<운영부 서비스 이행표준>

♣ 체험학습장 운영과 관련한 서비스

  • ◦ 우리진흥원의 전시실 및 체험 활동실 이용자의 편의를 위하여 각 층별 체험활동 도우미를 두어 이용에 불편이 없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 ◦ 이용자들이 불편함이 없도록 수시로 홈페이지 예약 상황을 확인하겠습니다.

♣ 연수과정 운영과 관련한 서비스

  • ◦ 학부모 연수를 통하여 부모의 역할 및 유아교육에 관한 정보를 제공함으로써 자녀를 대하는 기술을 향상시키고, 부모 역할에 대한 인식과 가족에 대한 이해를 높이도록 하겠습니다.
  • ◦ 유치원 교사를 위한 다양한 정보제공과 연수를 실시하여 보다 전문적이고 적극적인 연수의 장을 제공하겠습니다.
  • ◦ 연수과정마다 연수 소감록을 통하여 평가를 받고 다음 연수에 의견이 충분히 반영되도록 하겠습니다.

♣ 한사랑 교구 대여 서비스

  • ◦ 현장에서 필요한 교재·교구 대여서비스를 통하여 유치원 교원의 업무경감과 택배서비스를 통한 예산 절감으로 교육과정 운영 내실화에 기여하도록 하겠습니다.
  • ◦ 홈페이지 확인을 수시로 하여 유치원에서 교구대여 신청을 하면 필요한 날짜에 대여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 ◦ 현장에서 필요로 하는 교재·교구를 구입하여 대여할 수 있도록 물품구입을 하도록 하겠습니다.

♣ 상담실 운영과 관련한 서비스

  • ◦ 부모와 아이가 함께 행복할 수 있는 공간을 만들겠습니다.
  • ◦ 모래놀이, 음악놀이를 통해 유아들이 자신감을 갖고 정서적으로 안정을 얻을 수 있도록 인적·물리적 환경을 제공하겠습니다.
  • ◦ 월 8회기의 과정을 자격증 소지자가 무료로 교육을 담당하여 사교육비 경감에 기여하겠습니다.

<총무부 서비스 이행표준>

♣ 투명한 회계집행

  • ◦ 공사 물품 용역등 입찰계약 운영은 전자 입찰을 통하여 공정· 신속 · 정확하게 이루어지도록 하 겠습니다.
  • ◦ 수당 및 대금지급은 관계규정에 따라 신속하게 지급하겠습니다.

♣ 편리한 시설 제공

  • ◦ 고객을 위한 편의시설을 충분히 갖추도록 노력하겠습니다.
  • ◦ 화장실의 비누와 휴지는 매일 2회 이상 점검하여 비치하도록 하겠습니다.
  • ◦ 유아들의 안전한 체험활동을 위한 시설 안전 점검 및 관리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 시설안전관리 및 깨끗한 환경조성

  • ◦ 진흥원 시설물의 구조적 특성을 파악하여 각 시설물 특성에 맞는 안전점검을 시행하겠습니다.
  • ◦ 소화기와 소화전을 철저히 관리하여 비상대비에 만전을 기하겠습니다.
  • ◦ 파손된 기물은 지체없이 수리·교체하고 조명, 냉난방 등 각종 시설에 대해 유지·관리를 철저히 하여 양질의 체험 활동 및 연수가 이루어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 ◦ 체험시설 및 강의실은 매일 깨끗이 청소하고 수목과 화단은 계절별로 정리하여 쾌적한 환경을 유지하도록 하겠습니다.

♣ 고객의 참여와 의견제시

  • ◦ 우리진흥원이 제공한 서비스에 대하여 불친절·불만족을 느끼셨을 경우 또는 개선하여야 할 사항 이 있을 경우, 전화·우편·FAX·인터넷 등을 통하여 의견을 제시하여 주시면 3일 이내에 그 처리 결과를 통보하여 드리겠습니다.

♣ 의견 제출, 신고 또는 연락하실 곳

  • ◦ 우편 [49523] 부산광역시 사하구 다대로 529번길 11(다대동) 부산유아교육진흥원 고객지원 담당자
  • ◦ 전화 운영부 (051)220-6210~7, 총무부 051)220-6220~6
  • ◦ FAX (051) 266-6229

<잘못된 서비스에 대한 시정 및 보상>

♣ 담당자의 잘못으로 두 번 이상 방문하였을 경우

  • - 정중히 사과드리고 즉시 처리하겠으며, 담당자를 주의·교육시키겠습니다.

♣ 불친절·불편 등으로 서비스 이행 기준을 지키지 못하였을 경우

  • - 즉각 시정하고 담당자를 교육시키겠으며,
  • - 민원사항을 점검·분석하여 잘못된 점은 바로 잡고, 고객평가에서 나타난 미흡한 점은 개선·보완 하겠습니다.

<고객 여러분께 당부 드리는 사항>

고객께서 보다 수준 높은 교육서비스를 제공 받을 수 있도록 교육서비스의 개선과 발전에 적극 참여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 잘못된 점이나 불편한 점이 있으시면 바로 알려 주시기 바랍니다.
  • - 민원, 인터넷 등은 실명으로 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 모범이 되며 자랑스럽다고 생각하시는 직원은 적극적으로 추천하여 주시고 칭찬하여 주시기 바랍니다.